본문 바로가기
경제 & 할인

2월 IPO 공모주 청약 일정(코셈, 케이웨더, 이에이트)

by 뚠떼 2024. 2. 13.
반응형

2024년 2월 IPO 공모주 청약이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저도 코셈과 케이웨더는 청약신청을 했는데 이에이트는 아직 청약을 못하고 대기타고 있습니다.

사실 원래는 이에이트는 청약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하던중인데 일반청약 경쟁률과 비례 배정 경쟁률이

점점 올라가고 있네요.  30분전에도 접속이 많아서 튕겨나오더니 지금보니까 일반은 2.88 이고 비례는 5.76으로

좀 올라갔어요. 약간 오기가 생기기도 하고 20주 청약해도 3~4주 정도 받을꺼 같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지난 1월달 공모주 청약도 3개정도 했는데 모두 290% 이상 따따블로 성공했기때문에 기대해봅니다.

뭐 받은 공모주도 1~2주여서 갖고 있지않고 모두 팔았습니다.

아무래도 2월 IPO 공모주 청약도 1월달 못지 않은 따따블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혼자서 기대가 높았던 공모주는 중소기업으로 코셈이었는데 오히려 많은 사람들은 이에이트에 관심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에이트의 경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라서 어쩌면 좀더 4차산업화 시대인

지금때에 좀더 적합한 생각이 드는 모양입니다.

이 포스팅을 하고 있으면서도 계속 청약신청중이긴 합니다만

앗~~  드디어 들어가지네요. 10시부터 시작했으니 1시간30분만에 접속되었습니다.

좀 아까까지만해도 2.88이더니 지금은 경쟁률이 4.39네요. 비례는 8.79 까지 높이 치솟았습니다.

점심시간때쯤이 되니까 접속이 되는 것으로 보아 기관청약이 매우 높았던듯 싶습니다.

어쩌면 균등배정수량이 5주가 될까 싶네요. 뭐 그래도 청약은 했으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오늘만 2월 IPO 공모주 청약을 3건이나 했습니다.

상장일이 3종목 모두 2월 23일 입니다. 청약주가 발표나는 날도 알아봐야겠습니다.

16일이 환불예정이니 청약주가 몇개 받는지는 16일에나 알수 있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